• 최종편집 2024-06-13(목)
 


7월호 표지.png


 

임상 수의사들이 어려워하는 궁금증들을 하나로 모은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 "빠르게 변화하는 임상 환경에 적합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병원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6 22~2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컨퍼런스는 소화기와 비뇨기, 고양이, 특수동물 등 다양한 강연과 임상 심화스터디를 통해 기본적인 임상부터 고급 임상까지 접할 수 있다.

 

Q&A와 특이증례

컨퍼런스 첫 날은 2개의 강연장에서 정형외과 강연과 특이증례 강연이 마련돼 있다. 장재영(장재영외과동물병원) 원장은 임상 수의사들이 궁금해하던 정형외과 질환을 문답 형식으로 정리해 소개할 예정이다. 많은 수의계 학술행사에서 강연을 펼쳤던 만큼 정형외과 임상과 관련한 다양한 내용을 소개할 것으로 보인다.

특이증례는 이첨판막재건술, 재활치료의 최신경향, 뇌종양수술증례, 소화기종양 등을 주제로 한 학술 강연이 각각 펼쳐진다.

 

7개 강연장 컨퍼런스

본격적인 학술행사가 개최되는 23일은 8개의 강연장에서 고양이학과 비뇨기, 임상심화케이스스터디, 소화기, 임상어드벤스, 특수동물, 수의임상의료정보 등의 강연이 펼쳐진다.

임상 수의사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소화기 강연은 개와 고양이의 구토와 설사 활자의 접근법부터 장폐색의 영상학적 이해, 소화기계 수술 정리 등 소화기 환자의 진단부터 수술까지 한눈에 접할 수 있다.

임상심화케이스스터디 강연은 이첨판 폐쇄부전 환자의 최소 침습적 수술 케이스와 Shock 환자의 접근법, 혈액 종양 진단과 평가, 고양이 복합질환 등을 증례와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수의임상의료정보는 업체들의 강연으로 데크라와 Recens,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ORO 등의 강연이 마련돼 있다.

경기도수의사회는 "도내 39개 분회 약 2,000여명의 경기 회원들의 임상 기술향상과 소통, 화합을 위해 경기수의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알차과 다양한 임상학술세미나와 다양한 교류를 통해 실제 병원 경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조기등록시 할인 혜택

많은 수의사들의 참석을 유도하기 위해 주최측에서는 30명 이상 단체 등록시에는 차량 지원을 할 예정이다.

5 31일 이전에 조기 등록하는 수의사에게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당일 현장 등록시 토요일 10만원, 일요일 13만원의 등록비(회비납부회원)를 지불해야 하지만 5 31일 이전에 등록할 경우 각각 4만원, 8만원의 등록비만 지불하면 된다. 회비미납회원도 조기등록시 20만원, 38만원으로 컨퍼런스 등록이 가능하다.

컨퍼런스는 031-242-0258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

  • 572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로컬 궁금증 해결 위한 컨퍼런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