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수의사들이 기획하고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강연하는 VET SHOW가 싱가포르 SUNTEC CITY에서 10 25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다. CloserStill이 주관하고 RVC(Royal Veterinary College)가 참여하는 VET SHOW2019년 싱가포르에서 처음 시했으며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인도, 호주, 뉴질랜드 등 전 세계 100여개국의 1500명 이상의 수의사들이 참석하고 있다. 수의사와 동물보건사, 동물병원 스텝 등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며, 진료 개선 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VET SHOW로 알려져 있다.

 

반려와 특수동물 임상

2일간 펼쳐지는 임상 컨퍼런스는 왕립 수의과대학과 협력해 2개의 강연장에게 30여개의 강연이 펼쳐진다.

반려동물의 항생제 사용 문제가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동물병원에서 항생제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며, 남용되는 부분은 없는지 소개한다. 대표적인 동물 항생제인 엔로플록사신(enfofloxacin)를 비롯해 다양한 항생제를 임상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임상 분야에서는 만성질환에 대한 강연이 마련돼 있다. 쿠싱과 빈혈, 당뇨 등 만성 질환의 진단에 대한 접근법과 치료 프로토콜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수 동물 강연은 기니피그와 토끼, 포유류 동물에 대한 강연이 준비돼 있다. 기니피그의 일반적인 질병에 대한 검토, 식욕이 없는 토끼의 협심증, 포유류의 거세 등의 강연은 특수동물을 처음 접하는 수의사들이 임상을 익히는 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주최측에서는 "최고의 프로그램을 통해 수의사에게 핵심 내용을 소개하고 그들의 임상을 변화시키는데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50여개 업체 전시

VET SHOW에는 수의학 장비와 교육, 소프트웨어 등 동물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120개 이상의 업체가 전시회에 참여한다.

Absology, AcroVet, AgeDorgroup 등 국내에서 만나지 못한 중국과 대만, 싱가포르 등의 업체들이 새로운 장비를 전시한다. 동물병원 임상에 필요한 장비와 약품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과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업체들도 있어 아시아의 다양한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다.

국내 업체들에게는 새로운 시장을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이다. 직접 방문하지 않으면 만날 수 없는 업체들을 전시회에서 효율적인 방식으로 대면해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다.

주최측에서는 지역 수의사협회 및 전문가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을 가속화하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창의적인 협업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참가자 특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VET SHOW에서는 참가자들이 해외 여러 수의사들과 동물보건사 등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컨퍼런스 룸에서 진행되는 네트워킹 오찬은 VET SHOW에 등록한 누구나 참석해 친목을 쌓을 수 있다.

컨퍼런스 참가자에게는 수료 후 Royal Veterinary Collage가 인정하는 14시간의 CE(평생교육)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싱가포르 여행

VET SHOW가 열리는 싱가포르 SUNTEC CITY는 컨벤션센터와 쇼핑몰 사무실 등이 한 공간에 있는 상업 지구이다. 3개 이상의 건물이 지하로 연결된 종합몰로 쇼핑과 푸트센터, 마트가 한꺼번에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교통이 좋고 브랜드 숍과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들도 많아 현지인들도 많이 찾고 있다.

전세계 유명 아티스트와 조각가의 작품을 만나고 싶다면 마리나 베이 아트 트레일(Marina Bay Art Trail)을 방문하면 된다.

이곳에서는 한사이포(Han Sai Por)와 로이 리첸스타인(Roy Lichtenstein) 같은 싱가포르 및 전 세계의 유명 아티스트 및 조각가의 작품을 볼 수 있다.

밀레니아 워크(Millenia Walk)로 걸어가면 리첸스타인(Roy Lichtenstein)이 특별히 의뢰 받아 제작한 3 식스 브러시스트로크(Six Brushstrokes)(1997)가 있는 야외 광장이 나오는데 이곳에서는 중국 서예와 서양의 이상이 혼합되어 있는 다채로운 팝 아트 조각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싱가포르 먹거리

싱가포르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인도 뿐만 아니라 유럽의 영향도 받아 다양한 먹거리가 형성돼 있다. VET SHOW가 개최되는 SUNTEC CITY에서는 하이난식 닭고기 덮밥과 칠리 크랩, 매운 코코넛 카레 수프에 쌀국수가 들어간 락사 등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컨퍼런스장을 조금만 벗어나도 쇼핑과 먹거리가 풍성한 곳인 만큼 싱가포르 VET CHOW에서는 다양한 미식의 향연도 즐길 수 있다. 5 25일까지 등록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

  • 878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VET SHOW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