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5.png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 7 19일부터 21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 소동물수의사대회(FASAVA 2024) 참가단을 모집한다. 매년 개최되는 FASAVA는 반려동물 임상과 관련한 강의와 마스터클래스, 워크숍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내년에는 대구 엑스코에서 10 31일부터 11 2일 개최될 예정이다.

 

영상과 매개체 질병 진단

학술 프로그램은 수의사 강연 뿐만 아니라 수의사의 진료를 보조하는 동물보건사의 강연이 마련돼 있다. 수의사를 위한 프로그램은 영상진단 고양이 수술 내과 심장학 원헬스 특수동물 안과 및 신경학 응급의학 종양 피부 동물복지 등의 강연이 펼쳐진다.

그 중 방사선 진단 강연과 매개체 매개 질병)(VBD) 진단과 치료에 대한 강연은 참가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방사선 진단은 국제 방사선학 및 초음파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는 Heng 박사와 전 퍼듀 대학교수인 Lim Chee Kin 박사가 연자로 나서 소동물 흉부와 복부의 방사선 진단에 대한 그룹 강의를 진행한다. 영상 소견을 바탕으로 감별 진단 또는 확정 진단에 대한 소개와 함께 비정상적인 방사선 소견도 체계적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선찬순 80명을 모집하고 있다.

반려동물의 주요 매개체 매개 질병에 대한 진단과 치료 강연은 선착순 60명 마감하고 있어 빠른 등록이 필수다. Peter lrwin교수와 Liisa Ahlstrom 박사가 연자로 나선다. Peter lrwin교수는 머독 대학의 매개 질병 병원체 연구 그룹의 공동 책임자로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매개 질병 전문가이며 Liisa Ahlstrom 박사는 엘랑코의 연구원이자 수의사이다. 이들은 강연을 통해 진단에 유용한 혈액 도말 검사와 기생충 감염과 관련된 혈액학적 변화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고양이 강연

컨퍼런스에서는 고양이, 특수동물, 응급의학 등 다양한 강연이 마련돼 있다.

특히 동위원소인 훌뮴-166을 활용한 최소 침습술 강연은 수술 불가능한 종양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소개해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네델란드 위트레흐트 대학 교수이자 첨단 종양학 치료에 관한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Sebastiaan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훌뮴-166 방사선색전술은 2019년부터 유럽에서 활발하게 시술되고 있다.

어느 해보다 고양이 강연이 많은 것도 올해 FASAVA의 특징 중 하나다.

고양이 방광염 치료, 상부 호흡기 질환, 주요 재건사례, 부신의 개복과 복강경 수술, 고양이의 비대성 심근병증 등 고양이만을 위한 강연이 별도로 마련돼 있다.

인간과 동물의 공존을 위한 One Health 강연은 반려동물의 주요 기생충 인수공통감염병 치료와 예방, 반려동물의 건강 위협에 대한 문제 등을 주제로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강병재(서울대 수의외과학교실), 박희명(건국대 수의과대학 수의내과학), 노웅빈(전남대 수의과대학 수의응급의학) 교수 등이 연자로 나선다.

 

동물병원 진료 스텝을 위한 강연

동물병원의 진료를 보조하는 스텝들을 위한 강연은 엘랑코와 힐스, 로얄케닌 등 업체가 후원하는 강연과 함께 종양학, 방사선학, 신경학, 피부과 등의 강연이 마련돼 있다.

주최측에서는 "수의 해부학과 생리학, 약리학, 진단 영상 등에 대한 기본 지식을 전달함과 동시에 수의사의 진단과 치료계획을 지원하는 강연"이라며 "컨퍼런스를 마치면 참가자들은 중환자 치료와 응급 의료, 만성 질환자의 관리 등을 포함해 복잡한 사례에서 고급 간호 이론을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조기 등록 및 단체 할인

FASAVA 3인 이상 10인까지 단체 등록자에 대해서는 등록비의 5%를 할인하고 있으며 11인 이상일 경우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등록자에게는 가방과 환영 리셉션 및 폐막식 입장이 가능하다.

FASAVA 2024 Goh Lai Har 의장은 "이번 회의는 국내외 수의사들과 진료 스텝들이 해당 분야와 관련된 최신 지식과 실무 관리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조직위원회와 과학위원회, 연자들의 기여와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밝혔다.

등록은 'fasava2024kualalumpur.com'에서 할 수 있다.


전체댓글 0

  • 193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태 소동물수의사회 참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