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굽타국장.png


 

"피모벤단은 약국에서도 구매, 조제가 가능하지만 이뇨제의 경우 현재는 동물병원 진료를 통해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수의사처방이 없이 판매할 수 없는 피모벤단과 아시메딘정 등이 동물약국에서 버젓이 판매되고 있다. 피모벤단 성분의 약물은 수의사들도 동물병원에서 처방하거나 사용 후에 EVET(수의사처방관리시스템)에 의무적으로 등록해야 할 정도로 엄격하게 관리되는 약물임에도 불구하고 수의사의 진료 없이 판매되고 있는 것이다.

반려인들이 동물약국을 통해 피모벤단 성분의 약물을 직접 구매하다보니 블로그에서도 베트메딘정, 산피모정, 아시메딘정, 피모메딘정 등의 약물 소분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그만큼 많은 반려인들이 피모벤단을 직접 구매하고 있다는 의미다.

수의사 처방 대상 동물약품이 동물약국에서 판매되는 것은 사무장 동물병원이나 임상수의사가 동물약품 판매업소와 결탁해서 판매하는 경우 등의 유통이 있을 수 있다. 몇 년전에는 농장동물 수의사가 동물약품을 불법으로 유통하는 사례가 적발됐을 정도로 불법 동물약품 유통 문제가 심각하다.

그럼에도 동물약국은 무분별한 유통이 아니라며 수의사의 진료를 받고 오랫동안 피모벤단을 사용하는 강아지 주기적으로 수의사의 검진을 받는 강아지 비교적 증상이 약하여 용량 변경이 필요 없는 강아지 등에 한해 처방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동물병원에서 초진을 받은 이후에 지속적으로 피모벤단을 투약하고 있는 강아지를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수의사 등의 처방전 없이 처방대상 동물용의약품을 판매하는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여될 수 있다. 정확한 검사 없이 약물을 과다 투여할 경우 심장질환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합병증도 나타나게 된다. 불법 동물약품 유통에 대한 단속이 필요한 시점이다.

전체댓글 0

  • 935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피모벤단, 아시메딘정 동물약국 구매 가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