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salzkammergut-.jpg


 VIP동물의료센터(대표원장 최이돈) 6 10일 리베라호텔에서 '2 VIP동물의료센터 케이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최이돈 원장은 이번 증례 발표회는 그동안 저희가 해 왔던 새로운 시도들 중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져 실제 임상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내용들로 꾸며보았다내과, 외과 종양, 치과, 안과, 재활, 재생치료 등 다양한 분야의 내용들로 임상수의학의 흐름과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좋은 무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VIP동물의료센터 각 지점에서 시술되고 있는 다양한 임상 케이스들을 통해 트렌드를 확인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한 컨퍼런스였다.

 

최소 절개 외과 수술

외과 강연은 복강경을 이용한 담낭절제술과 방광경을 이용한 요도 폴립의 진단과 치료, 관절주사, 인터벤션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됐다. 절제를 최소화하고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돕는 최외과수술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안승엽(성북점) 원장은 복강경 담낭절제술 케이스를 소개했으며, 김지현(동대문점) 원장은 요도 폴립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 소개했다.

"약물에 제한이 많거나 마취가 어려운 노령 환자들, 관절수술을 진행한 환자들의 회복단계에서 관절주사가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관절주사를 주제로 강연한 김종인(청담점) 원장이 반려동물 시장에 출시된 관절 주사 제품들의 효과와 선택법 등을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김 원장은 "애니콘주는 연어 정소에서 추출한 DNA를 최적화시킨 재생활성물질로 PN(Sodium Polynucleotide)성분의 관절 주사제"라며 "인의 시장에서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관절 주사제와 동일한 성분으로 고관절, 슬관절, 견관절, 주관절에 직접 주사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동맥항암색전술을 비롯한 종양 인터벤션치료에 대한 케이스를 공개한 이승현(성북점 외과) 과장은 "인터벤션은 기존에 치료적 접근이 어렵거나 예후가 좋지 않은 종양에 대한 옵션으로 환자의 예후 개선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레이저와 방사선치료

암 환자의 치료에서는 수술 후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에 관심을 모았다.

조아롬(청담점 내과) 과장은 “non visceral HSA 중에서도 피하 혹은 근육 유래의 혈관 육종으로 진단된 환자의 경우 수술 후 항암 치료나 방사선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삶의 질을 개선하고 생존 기간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고한아(동대문점) 원장은 방광경과 홀뮴레이저를 이용해 개와 고양이의 방광 종양을 시술한 증례에 대해 발표했다.

고 원장은 홀뮴레이저를 통한 방광종괴절제술은 외과적 절제술이 불가능한 위치의 종양을 제거해 요로 폐색을 직접적으로 해소해 비뇨기계 관련 증상을 즉각적으로 개선시키는 동시에 조직검사를 가능하게 한다방광종양의 진단과 치료의 또다른 대안이 될 수 있어 보인다라고 소개했다.

그 외에도 치주염, 안검스케일링, 후지근력 강화에 도움되는 재활치료 등의 케이스 발표가 이뤄졌다.

올 해로 2번째를 맞이한 이번 케이스 컨퍼런스는 반려동물의 임상 트렌드를 확인하고 나아갈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는 평이다.

전체댓글 0

  • 094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분야별 최신 치료법 전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