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신도칼국수.png

 

네이버에서 반려동물 사료를 구입했다가 카드 정보를 빼가는 신종 사기가 등장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A씨는 네이버쇼핑몰에서 유명 사료 제품을 싸게 판매하고 있어 카드로 결제를 했으나 얼마뒤 판매자가 '네이버 행사가 종료됐다'며 결제한 카드를 취소시킨 후 자체 쇼핑몰에서 구매를 요청했다. A씨는 별다른 의심없이 판매자가 유도한 쇼핑몰에서 사료 구매를 위해 카드를 결제했으나 며칠 뒤 사료는 오지 않고 650만원이 카드로 결제됐다는 내역서를 받았다. 네이버쇼핑몰을 이용한 사기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최근에는 반려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사료를 구매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 사료 쇼핑몰로 번지고 있다.

쇼핑몰 사기 업체들은 네이버와 쿠팡 같은 유명 쇼핑몰에 입점해 저가로 올려 놓고, 막상 소비자가 구매를 하면 다른 쇼핑몰로 유도하는 형태다. 자신들이 만들어 놓은 쇼핑몰에서는 회원 가입이나 결제를 위해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수차례에 걸쳐 카드 결제를 유도한다. 국세는 결제를 취소할 수 없다는 점을 이용해 최근에는 차량 등록대행업자들이 피해자들이 올린 쇼핑몰에서 수차례 세금을 결제하기도 했다.

반려동물 사료와 관련한 신종 사기는 구매자가 많은 유명 브랜드와 그레인프리 제품이 많다. 기존 제품에 비해 고가의 제품으로 구매자가 많은 제품도 사기의 대상이 되고 있는 만큼 온라인 구매시 주의를 해야 한다. 

쇼핑몰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쿠팡 등 믿을 수 있는 쇼핑몰에서 결제를 하는 것이 좋다. 일방적으로 카드 결제를 취소하고 다른 쇼핑몰로 결제를 유도하는 업체는 피해야 한다.

온라인을 통한 사기가 늘어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전체댓글 0

  • 159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네이버 고양이 사료 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