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이석만.png
이석만(논산호크동물병원)원장

 

Q.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게 되셨나요.

닥터아이엔비와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함께 임상을 진행했다. 동물의 암 치료를 위한 광역학 치료를 위해 2012년 처음 임상을 해 왔는데, 그 결과가 매우 드라마틱하게 나왔다. 제품을 사용할수록 동물의 새로운 암 치료법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든다.


Q. 치료를 위해서는 레이저와 약물을 동시에 사용해야 합니다. 그에 대한 불편은 없으신가요.

레이저의 파장과 약물이 맞아야 하는 것에 대한 불편함은 없다. 모든 레이저 시술은 해당 부위에 조사를 해야 하는데, 이것도 마찬가지이다. 피부 치료에는 약물을 바른 후 레이저를 조사하면 치료가 완료된다. 일반적인 수술에서는 메스를 주

로 사용하는데, 레이저를 대신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대신 PDT레이저를 사용하면 병변에만 선택적인 치료가 가능하고 치료 효과가 빨리 나타나서 술자 뿐만 아니라 보호자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다.


Q. 어떤 환자에게 시술하시나요?

완치가 어려운 난치성 질환에 레이저와 약물을 사용하고 있다. 피부질환에 있어서는 만성 세균감염증이나 곰팡이성질환, 만성외이도염에 사용하고 있으며, 종양은 모든 부위에 다 적용할 수 있다. 종양 수술을 할 수 없는 환자나 수술이 까다로운 부위에 종양이 있는 환자는 항암치료로 대체할 수밖에 없다. PDT레이저는 그런 환자까지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후에도 긍정적인 임상 결과를 볼 수 있다.


Q. 제품에 대한 효과는 어떤가요?

치료가 불가능하거나 치료 난이도가 높은 난치성 질환에서 드라마틱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여러 동물병원을 다녔지만 외이염 치료가 되지 않은 환자에게 PDT레이저와 PhotoCure를 동시에 적용했더니 2회만에 완치가 된 환자가 있었다. 알러지와 화농성 피부염이 동시에 있는 환자도 단 기간에 완치가 됐다.

종양은 2012년부터 PDT시술을 해왔기 때문에 많은 종양 환자들의 완치 케이스를 접했다. PDT레이저는 난치성 질환의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 

 

Q. 부작용은 없으셨나요?

특별히 없었다. 

 

Q. 사용하시면서 불편하신 점은 없으신가요

크게 불편한 점은 없다. PDT 광반응제의 가격이 고가이긴 하지만 암 환자의 수가가 높아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다. 


Q. PDT 시술 후 결과는 어떤가요.

PDT를 이용한 다양한 암치료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확인한 이후 난치성 외이염 등에도 시술을 했다. 

그 결과 광감작제로 5ALA를 0.12~0.3g 농도로 사용해 635mm 파장으로 54~162J 노출에서 외이염 치료에 효과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PDT 치료시 통증을 유발하지 않으면서도 치료 결과가 좋아 암치료와 함께 난치성 염증질환과 재발성 외이염 등의 다양한 질환 치료에 적응을 확대하고 있다.


Q. 다른 수의사에게 추천하실 수 있으신가요

적극 추천한다. 동물병원에서 수술하기 어려운 종양과 항암 치료를 비롯해 난치성 외이염, 난치성피부질환 등에 있어 PDT레이저는 유일한 치료 방법이다. 그래서 제품의 경쟁력이 있다.

전체댓글 1

  • 87301
피부과전문의

근거가 너무빈약한데 유일한암치료법이라니 당황스럽네요

Pdt약물치료는 최근알게된게아니라 인의쪽에서 오랜시간 미용쪽에 활용한 치료 프로토콜입니다.

종양에 탁월한 치료가 있었다면 금방 부자가 됐겠지요
Pdt약물자체로는 종양과 세균치료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습니다.
알고는 계신지요.

Pdt의 역할은 레이저의 조사량을 극대화시키는 역할입니다.
그얘기는 사용하는 장비가 중요하단 말이지요
Pdt에 흡수가 가장 높은 파장대는 640 입니다.
640파장대를 가진 레이저가 기본이 돼야하고 이것이 충족이 되더라도 종양을 파괴하는 것은 많은 케이스의 검증된 데이타가 필요합니다.

완치가 됐다면 납득할만한 명확한 근거를 제시해주셔야 판단하시는 수의사분들이 혼란이 없을거 같습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interview 암치료 레이저 사용 후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